로딩중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닫기

제품&브랜드

오늘의 행복

CSR 소식 MORE

00-1.png

나눔활동[나눔 DAY] 2018년 9월 – 동물자유연대 나눔 활동

*일시 : 2018년 9월 20일 (목) *장소 : 동물자유연대 남양주센터 *참여인원 : 19명 *주요 활동 : 동물 보호 교육 수강, 유기견 교감 활동 및 시설 정화 가을이 서서히 다가오는 9월의 나눔 DAY는 동물의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 앞장서는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했습니다. 동물들이 처한 가슴 아픈 현실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고, 나눔 활동을 통해 동물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남양주에 위치한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 복지센터를 방문했는데요. 사람과 동물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시간들로 가득 채워졌던 9월의 나눔 DAY를 소개합니다! 반려동물의 차가운 현실을 마주하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센터 활동가님에게 사전교육을 받았습니다. 국내 반려동물의 현실과, 동물자유연대의 설립 목적, 활동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천만 명이 넘지만, 반려동물을 마지막까지 책임지는 이들의 비율은 채 10%도 넘지 못하는 현실에 모두가 숙연해질 수밖에 없었는데요. 동물 관련 입법 활동과 대중 캠페인 외에도, 동물을 직접 보호하며 끝까지 책임을 다하는 삶을 살고 계신 동물자유연대의 활동가 분들을 바라보며 진정한 반려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진심 어린 교감으로 마음의 벽을 허물다. 사전 교육이 끝나고 총 3개팀이 각각 중소형견들이 생활하는 방과 고양이들이 생활하는 방, 노견들이 생활하는 방을 찾아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유기되었던 과거의 아픔으로 인해 혹시나 낯선 사람들을 경계할까 걱정도 됐지만, 그럴수록 더욱 어루만져주고 보듬어주며 마음의 벽을 허물어갔습니다. 각 공간별로 쌓인 먼지와 묶은 때를 청소하고 정성껏 반려동물들을 대하니 어느새 어색했던 손길도 자연스러워지고, 강아지와 고양이들도 가까이 다가와 친근감을 표시했는데요. 간식을 먹으며 좋아하는 강아지들, 마음의 경계를 풀고 임직원들 옆에서 애교를 부리는 고양이들 말은 통하지 않아도 즐겁게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 반려동물을 대하는 책임감의 중요성 활동이 끝날 즈음, 사지 마세요. 입양하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배지와 친환경비누를 선물받았는데요. 짧게나마 함께 했던 시간과 선물을 통해 활동가 분들의 따뜻한 마음, 그리고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말이 통하지 않는 반려동물과 함께해 낯설기도, 설레기도 했던 9월의 나눔 DAY, 그만큼 말보다 마음의 교감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진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라이온코리아는 쌀쌀해지는 날씨에도 멈추지 않고 우리사회에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니, 앞으로도 꾸준히 지켜봐 주세요!

2018.10.12

나눔활동[나눔 DAY] 2018년 8월 – 서울 중구 지역 나눔 활동

2018.09.05

언론보도 MORE

라이온코리아_아이깨끗해 항균 핸드솝 신제품2종_1.png

[기획자료] 10월 15일은 세계 손 씻기의 날! 일상생활 속 위생 습관으로 건강 지켜요!

10월 15일은 세계 손 씻기의 날! 일상생활 속 위생 습관으로 건강 지켜요! 앗 깜박! 손 위생 관리 확인하셨나요? 손 위생을 위한 일상 속 필수 체크포인트 BEST 4 - 손 씻기는 항균 핸드솝으로 3시간에 한 번씩!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10월 15일은 세계 손 씻기의 날이다. 설사와 폐렴 등 감염 질환으로 목숨을 잃고 있는 어린아이들의 희생을 줄이기 위해 2008년 UN 총회에서 제정한 날이다. 우리나라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에서는 올바른 손 위생 실천 시 메르스, 인플루엔자, 신종플루, 식중독 등 감염병의 발생률을 절반으로 낮출 수 있다고 설명하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손 씻기를 셀프백신이라 부를 정도로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비누 등으로 30초 이상 제대로 손을 씻으면 묻은 세균의 99.8%를 없앨 수 있고 수인성 감염병의 50~70%, 호흡기 질환의 21%를 예방할 수 있다. 이처럼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인 손 씻기 외에도 일상생활 속에서 손 위생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자. CHECK POINT 1. 손 씻기는 항균 핸드솝으로 3시간에 한 번씩!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3시간에 이상 손을 씻지 않고 방치할 경우 약 26만 마리의 세균이 손에 번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쁜 일상 속에서 꾸준히 손 씻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최소한 3시간에 한 번씩은 손을 씻는 버릇을 길러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손을 씻을 때는 항균 효과가 있는 전용 핸드솝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라이온코리아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은 탁월한 항균 효과로 각종 질병의 원인인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제거해준다. 또한 펌프를 누르면 바로 거품이 나오는 거품형 손 세정제로 쫀쫀한 거품과 피부자극 테스트를 마친 저자극 세정 설계로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환절기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어른들도 사용할 수 있다.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은 레몬향, 청포도향, 모이스처라이징, 순으로 구성됐다. CHECK POINT 2. 핸드폰, 키보드 등 손이 자주 닿는 전자기기는 스프레이형 소독제로 청결관리! 24시간 매일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키보드 등의 세균이 변기보다 많다는 이야기는 심심찮게 들려오곤 한다. 매일 같이 사용하는 일상용품에 세균이 번식하고 있다면 아무리 손을 열심히 씻더라도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하지만 전자기기는 직접 닦기가 어렵기 때문에 세균이 많다고 해도 관리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럴 땐 스프레이형 손 소독제를 구비하는 것이 좋다. CHECK POINT 3. 유아 전용 손 소독제로 아이들 손 위생 꼼꼼하게 점검 보통 육아를 할 때는 아이를 만지는 어른들만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이들은 손을 입으로 가져가는 버릇이 있기 때문에 어른 손의 청결뿐만 아니라 아이 손의 청결 상태도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유아 전용 손 소독제를 지참해 수시로 아이 손을 깨끗하게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다.. CHECK POINT 4. 손을 씻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건조, 보습 상태도 함께 체크! 청결을 위해 손을 자주 씻다 보면 피부가 건조해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환절기 시즌에는 더욱 유의해야 한다. 잦은 손 씻기와 건조하고 추운 날씨로 인해 피부 건조, 습진, 각피증 등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시로 핸드크림을 바르기가 번거롭다면 잠들기 전 핸드마스크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2018.10.15

[기획자료] 쌀쌀한 가을 환절기,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잇템 추천

2018.10.05
Top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