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닫기

CSR 소식

라이온코리아는 환경 정화활동 및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눔DAY] 2018년 11월 – 고덕양로원 나눔활동

2018.12.18

*일시 : 2018년 11월 29일(목)

*장소 : 서울시립고덕양로원

*참여 인원 : 19명

*주요 활동 : 기관 환경정화 활동 및 어르신 정서지원



나눔 DAY를 통해 지역사회 이웃에게 건강하고 가치 있는 하루를 선물하고자 노력하는 라이온코리아! 올해의 마지막 ‘나눔DAY’는 2016년부터 매년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시립고덕양로원에서 진행됐습니다. 어르신들과 라이온코리아 임직원 모두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이번 나눔 활동은 과연 어땠을지, 함께 보실까요?



다시 찾은 고덕양로원, 소중한 인연을 이어나가다.

한 번 맺은 인연을 소중히 하는 라이온코리아. 이번 ‘나눔 DAY’에서는 그 마음을 오롯이 전달하기 위해 환경정화는 물론 간단한 입체조를 어르신들과 함께 배워보는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고덕양로원 조양순 행정팀장님의 따뜻한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임직원들이 다함께 활동 의지를 다지며 본격적인 ‘나눔 DAY’를 시작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양로원 구석구석 깨끗하게!

어르신들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숙소 청소조와 공동환경 개선조 두 팀으로 나누어 환경정화를 시작했습니다. 숙소는 어르신들이 가장 오랜 시간 머무시는 생활공간인 만큼 방바닥, 베란다, 화장실, 그리고 손길이 잘 닿지 않는 화장실 속 묵은 때까지 구석구석 쓸고 닦았습니다.


공동환경 개선조는 식당, 복도 등의 공용 장소의 청소를 맡았습니다. 먼저 위생적인 식사 환경을 위해 구내식당을 꼼꼼하게 청소하고, 추운 날씨였지만 구슬땀을 흘릴 정도로 외부 복도와 유리창도 열심히 닦아냈습니다. 

그리고 이번 나눔 DAY 활동에는 이동 세탁 차량도 동행, 어르신들이 매일매일 사용하는 이불과 담요를 말끔하게 세탁하여 어르신들께 다시 선물해드렸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건강교육! 웃음이 넘치는 입체조 시간

이번 나눔 DAY에서는 겨울철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교육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독감 및 호흡기 질환 예방 차원에서 감염의 창이 될 수 있는 인후를 지킬 수 있는 입체조를 배워보았는데요. 입체조를 통해 씹는 힘을 키우는 것은 물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운동이랍니다. 


입체조 교육이 끝난 후에도 다양한 간식을 함께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손자와 손녀처럼 일상적인 얘기를 나누고, 안부를 물으며 함께 웃음꽃을 피웠답니다. 어르신들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어르신들의 다정한 격려의 말에 마음 한 켠이 따스해졌던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점점 쌀쌀함을 더해가는 겨울, 나눔 DAY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따스한 온기를 조금이나마 안겨드렸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Top